Skip to content
신 치과의원
신치과만의 특별함
노벨가이드 임플란트
치아교정
심미치료
일반치료
상담 및 예약
信커뮤니티
  • 빠른상담
  • 페이스북
  • 블로그
  • 카카오톡
  • TOP

20200124_220722.jpg

 겨울방학을 맞아 자신의 외모에 투자하는 취업준비생(이하 취준생)들이 늘고 있다. ‘21세기는 이미지가 경쟁력이다’라는 말이 있듯 취준생이나 면접자들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첫인상’이라 할 수 있다.

 

실제 국내 대기업 인사 담당자들 역시 면접자를 볼 때 화려한 스펙보다 첫인상과 인성을 더 중요하게 여기는 것으로 조사됐다.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이 기업 인사 담당자 335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10명 중 7명이 ‘첫인상이 좋아 뽑은 신입사원이 있다’고 답했다고 밝혔다.

 

이렇듯 첫인상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호감형 외모를 만들기 위한 노력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성형만큼이나 활발히 시행되고 있는 분야가 바로 ‘치아성형’이다. 심미치료의 한 분야인 치아성형은 치아를 보다 희고 가지런하게 만들어 예쁜 스마일라인을 만들어주는 역할을 한다.

 

희고 가지런한 치아는 상대방에게 긍정적이고 밝은 인상을 심어주는 효과가 있어 사람을 많이 만나는 직업에 종사하는 방송인이나 연예인, 정치인, 취준생, 직장인들 사이에서 확산되고 있지만 치아성형은 구강상태에 따라 치료방법이 달라지기 때문에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먼저 앞니가 깨졌거나 마모된 경우, 치아와 치아 사이가 벌어진 경우라면 라미네이트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다. 라미네이트는 인조손톱과 같은 세라믹을 치아 표면에 붙여 가지런하고 예쁜 스마일라인을 연출해주며 자연치아를 보호할 수 있어 주로 앞니에 적용되는 시술이다.

 

라미네이트는 마취하지 않기 때문에 치아를 최소량만 삭제하며 삭제한 면은 불소도포와 연마를 통해 충치 발생우려도 줄여주고, 치아나 잇몸에 큰 문제만 없다면 단 하루만에도 시술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지닌다. 단, 라미네이트는 심미적인 목적에 더 목적을 두는 시술인 만큼 △치아 위치 이상이나 신경치료를 한 치아 △외상으로 인해 보철수복이 필요한 경우 △앞니가 파절됐거나 충치나 염증이 심해 신경치료가 필요한 경우에는 ‘올세라믹 크라운’을 시행하는 것이 적합하다.

 

올세라믹 크라운은 라미네이트와 달리 인공 보철물을 이용해 치아를 전체적으로 감싸는 심미보철치료 중 하나로 다른 보철물과 달리 시간이 지나도 잇몸색이 변하지 않고 치아를 통째로 감싸기 때문에 씹는 힘도 강하고 튼튼하다. 반면 치아교정치료가 필요한데 금속 교정 장치가 부담스럽거나 비발치료정을 원한다면 심미성과 기능성을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는 투명교정(인비절라인)을 시행하면 된다. 투명교정은 탈부착이 가능한 투명 레진(특수 강화 플라스틱)과 교정 장치를 이용해 치열을 교정하는 방법으로 외관상 티가 많이 나지 않기 때문에 누구나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금속 교정장치와 달리 염증이 생길 확률이 상대적으로 낮은 편이다. 치료 절차는 약 2∼8주마다 새 것으로 갈아 끼워주면 되고, 단계별 교정 장치의 도움으로 시간이 지날수록 치아가 조금씩 가지런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치아교정 시기는 일반적으로 영구치가 거의 다 나오는 11세 이후가 가장 적합하고, 성공적인 예후를 위해 음식물 섭취 후 즉시 이를 닦는 습관을 들이고, 고정식 교정장치를 부착한 경우라면 교정전용 칫솔과 치간 칫솔, 치아세정기를 병행해 항시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모든 수술이 그렇듯 치과치료 역시 수술 집도의의 실력과 전문성에 따라 결과가 크게 달라질 수 있으니 저렴한 시술비용이나 유명세가 병원선택의 기준이 되어서는 안 되고, 반드시 풍부한 임상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치과 전문의료진에게 시술 받아야 좋은 예후를 기대할 수 있다.

 

도움말: 치과전문의 신태운 믿을신치과 원장

 

조필현 기자  chop23@rapportian.com


  1. (메트로신문) 일자목증후군과 턱관절장애

  2. (메트로신문) 코골이와 수면무호흡증

  3. (시사오늘) 임플란트, 관리 소홀하면 주위염 발생 위험 커져

  4. [신태운 원장의 치아건강] '치아균열증후군'

  5. (시사오늘) 치과마다 다른 충치 진단 개수, 왜?

  6. (메트로신문) 치주질환 예방법

  7. (폴리뉴스) 칼럼/ 만성편두통 유발하는 '턱관절 장애'

  8. (메트로신문) 신태운 원장의 치아건강 / 임플란트 주위염 예방

  9. (라포르시안) 라미네이트·올세라믹·투명교정, 차이와 장단점은?

  10. 메트로신문 / [신태운 원장의 치아건강] '하이브리드 임플란트'

  11. (메트로신문) [신태운 원장의 치아건강] 돌출입교정

  12. (시사오늘) 칼럼 / ‘치아우식증’, 방치하면 치아수명 단축

  13. [신태운 원장의 치아건강] 당뇨·고혈압 환자의 '임플란트'

  14. ‘1시간 치아미백’으로 스마일 라인 완성할 수 있다

  15. (메트로신문) 신태운원장의 치아건강 - 마모된 치아

  16. (메트로신문) 치과 보철 치료

  17. (시사오늘) 앞니 임플란트, 치료방법과 주의사항

  18. (메트로신문) 임플란트 주위염

  19. (메트로신문) 신태운 원장의 치아건강_ 어금니 임플란트

  20. (메트로신문) 잇몸뼈와 임플란트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Next
/ 7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